[spotfire] 15.4. 복합 그래프(combination chart)



막대 그래프나 선 그래프를 사용하다보면 표현해야할 column은 여러가지인데 단순히 막대로만, 선으로만 표시하기에는 차트의 가독성이 떨어질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서로 차이 나는 column들 중에서 하나는 막대, 다른 하나는 선으로 표시하면 둘 간의 구분이 확실히 되면서 서로 간의 관계는 잘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막대 그래프와 선 그래프를 동시에 사용하고 싶을 떄 복합 그래프를 사용합니다. 복합 그래프에서 설정 내용은 막대 그래프와 선 그래프를 합쳐 놓은 것과 유사합니다.

막대, 선 설정

복합 그래프의 막대, 선 설정

복합 그래픠의 막대와 선 설정은 막대 그래프에서의 막대 설정, 선 그래프에서의 선 설정과 동일합니다. 막대의 굵기, 투명도, 막대 쌓는 방식 뿐만 아니라 line markers 사용 여부, 선폭, 계단식 그래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막대, 선 분류 기준

복합 그래프에 여러 막대, 선 분류 방식

앞서 소개한 그래프들과 마찬가지로 복합 그래프 역시 여러개의 막대와 여러개의 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방식에 따라 하나의 column 내에 여러 종류의 차원이 있는 경우 위쪽 그래프처럼 series에 해당 column을 넣어 구별 합니다. 반면에 하나의 column 내에 하나의 차원이 있는 경우 아래쪽 그래프처럼 y축에 여러개의 column을 넣어 구별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